1. 불규칙한 소음이 들리는가?
타이어의 크기는 대략 손바닥크기다.
타이어는 계속해서 노면을 문지르며 운전석에서 들리는 독특한 소리를 낸다.
이때! 불규칙한 소음이 들리면 반드시 타이어를 점검해야 한다.
단발머리의 마모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이어에는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는 물체(핫과 유리 등)가 장착될 수 있다.
2. 급정거할 때 좌회전인가, 우회전인가? 부들부들 떨려?
차를 멈추는 것은 제동장치가 운전대를 잡음으로써 만들어 내는 것이다.
그러나 급정거 시 한쪽으로 계속 기울면 타이어 공기압을 의심해야 한다.
타이어의 왼쪽과 오른쪽 중 하나는 충분히 팽창되지 않거나 균열이 발생해야 한다.
물론 다른 증상도 의심할 수 있다. 브레이크 드럼이 구부러지거나 허브 베어링이 한쪽 또는 다른 쪽에서 파손될 수 있다.
3. 고무냄새 나?
고무 냄새가 나면 우선 엔진룸의 팬벨트의 마찰을 의심해야 한다.
다음으로, 우리는 타이어 공기압 부족에 의한 이상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타이어는 강철 벨트, 직물, 그리고 다양한 화학물질을 결합한 구조물이다.
주성분은 고무와 탄소다.
따라서 고무 타는 냄새가 나면 타이어 마찰에 의한 것일 수 있다.
4. 왜 똑바로 못 가?
차량이 직진하지 않으면 스티어링 시스템 또는 허브 베어링의 이상일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휠 얼라인먼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경우 타이어의 심낭이 생긴다.
운전자에게 느껴질 정도로 비정상적인 운전이라면 타이어의 심막이 상당히 진전됐을 가능성이 크다.
5. 과속방지턱 건널 때 '탁'
과속방지턱을 건널 때 '소리'가 들리면 보통 댐퍼 이상으로 의심된다.
대부분의 경우 서스펜션 시스템-프론트 스태빌라이저의 하부 암 및 링크 어셈블리(수리 구역에서 하부 암은 '로하자이').
링크 어셈블리-프론트 스태빌라이저를 '활성 링크'라고 한다.
문제는 이 소리가 타이어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소리가 계속 들리면 차량 하부를 꼼꼼히 살피고 타이어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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