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딸기 

딸기를 붉게 만드는 안티 시아닌 색소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강하, 시력 향상, 혈관 보호, 치료 방지 기능과 같은 중요한 활동으로 작용한다. 

딸기에는 포도당, 저당, 과당이 풍부하며 구연산과 타르타르산이 함유되어 있어 상쾌한 맛을 낸다. 

3~4개의 딸기는 성인들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비타민C 함량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하루 서너 끼만 먹어도 피로를 이겨낼 수 있다. 

특히 비타민C를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는 철분 함량이 높아 여성들에게 좋다. 

브로콜리의 비타민 A는 또한 감기 같은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과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식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3. 당근 

카로틴이 풍부하고 감기를 예방하고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당근은 소장의 기능을 증진시키고 영양소의 흡수를 향상한다. 

특히 혈압이 낮아 쉽게 피로감을 느끼거나 체력이 약해 좀처럼 지치지 않는 사람에게 매우 좋다. 

카로틴은 비타민 A가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도와주고 섭취할 때 흡수를 증가시켜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4. 구기자. 

구기자의 가장 큰 효능은 피로 해소와 피로감 때문에 망가진 간 기능과 시력을 보호하는 것이다. 

특히 간에서 지방을 억제하고 혈관의 벽을 튼튼하게 하여 스트레스와 피로를 자주 느끼는 현대인에게 매우 좋은 피로 해소 효과가 있다. 

5. 전복 

전복이 불임의 음식으로 알려질 정도로 자기 수양 강화에 효과가 있다. 

그래서 전복죽을 먹으면 몸이 허약할 때 기운이 나는 것이다. 

뇌에 영양분이 풍부한 글루타민산염으로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반응형

'친절상담 론상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억 짜리 욕조  (0) 2019.08.12
장내 기생충 퇴치법  (0) 2019.07.30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되는 타이어 이상 징후  (0) 2019.07.06
다리가 붓는 원인  (0) 2019.07.05
수면 부족으로 인한 병  (0) 2019.07.02

+ Recent posts